코리아타임뉴스 충북취재본부 | 음성군은 20일 21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24년 음성군아동참여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참여위원회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신규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지난 9월 임기가 만료된 위원 중 출석률, 조직공헌도, 활동 적극성 등을 심사해 최종 선발된 4명의 우수 위원에게 군수 표창장을 전달했다.
또한, 앞으로 1년간 위원회를 새롭게 이끌어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발하고 아동 권리 홍보와 아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아동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18세 미만으로 구성된 아동참여기구로 신규위원을 포함해 24명의 위원이 활동하게 된다.
이날 신규 위촉된 아동위원은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서 우리의 의견이 반영된 아동이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어 보고 싶다”며, “음성군 아동의 목소리를 열심히 대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매년 어린이날 행사, 지역 축제 등에서 아동권리 홍보를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권리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모니터링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