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윤경수 기자 | (사)안동시관광협의회는 4월 10일 오후 2시, 안동관광커뮤니티센터 1층 ‘여기(안동시 축제장길 210)’에서 ‘2025 제1회 산불피해 극복을 위한 관광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 내 관광업 종사자, 유관 전문가,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여해 산불피해 현황을 공유하고, 관광 회복을 위한 실질적 대안을 모색하는 민간 주도의 포럼으로 진행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관광정책 방향 논의와 타 지역의 재난 극복 사례 공유, 피해 관광지의 복구 방안 등 현실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관광산업을 이끄는 종사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관광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해 제안과 토론에 나설 예정이며, 현장의 의견이 향후 정책 및 지원 방향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열린 장으로 마련된다.
참석이 어려운 시민 및 관광 관계자를 위해 유튜브 ‘안동을 담다’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가 진행되며, 포럼 전후로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 창구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산불피해로 위축된 지역관광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고, 민 · 관이 함께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광업 종사자를 포함한 다양한 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