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타임뉴스 김태훈 기자 | 더스킨팩토리의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시사경제, 코리아타임뉴스(윤광희 회장) 열린 2025 GPBA(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쿤달은 ‘2025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화장품 부문에서도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한국시사경제와 코리아타임뉴스(윤광희 회장), GPBA 대상선정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쿤달의 연속 수상은 시장에서의 안정적 성과와 소비자 선택이 축적된 결과로 해석된다.
표창 수상은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퍼스널케어 브랜드로서의 확장성과 제품 기획력이 꼽힌다. 쿤달은 헤어·바디·프래그런스·구강·펫 등 폭넓은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고민을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왔다.
GPBA서 화장품 부문 6년 연속 대상…미국·일본·인도네시아 시장 성과가 평가에 반영

올해 주목 제품은 ‘쿤달 10X 카페인 두피탄력 탈모앰플’이다. 탈모 케어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으로, 회사 측은 출시 이후 온라인 채널과 리뷰를 중심으로 사용“글로벌 확장 성과 인정” 더스킨팩토리 쿤달,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수상만족도와 체감 후기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 시장 확장 성과도 강조됐다. 쿤달은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에 헤어 1종, 바디 2종을 2년 연속 입점시키며 판매 기반을 넓히고 있으며, 회사는 이를 K-뷰티의 외연을 확장하는 상징적 사례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일본에서는 도쿄 @COSME 매장 단독 팝업을 운영해 초기 물량을 소진했고, 7월 오사카 @COSME에서 앵콜 팝업을 이어갔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쇼피·틱톡 라이브스트리밍 중심으로 매출이 약 42% 성장했고, 탈모 케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노현준 대표는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혀가며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해 온 가운데 6년 연속 수상까지 이어져 매우 영광스럽다”며 “쿤달이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토대로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