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타임뉴스 경남취재본부 | 진주시 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의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2026년 상반기 정기교육 수강생 1,234명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시민들의 높아진 학습 수요와 사회적 흐름을 반영해 마련됐으며, 자격증, 취미, 건강, 예술 등 4개 분야 총 66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3월 16일부터 4개월간(16주) 운영되며,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자격 취득과 개인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자기계발과 지역사회 활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자격은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료는 4개월 과정에 6만 원이다.
신청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또는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바일 신청도 가능하다.
수강생은 3월 3일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추가 모집은 개강 강좌의 잔여 인원에 한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2026년 상반기 정기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넓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 운영을 통해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