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오영주 기자 | 거창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거창흥사단 운영)는 지난 16일 거창누리보듬협동조합과 협력하여 ‘우리 가족 금치! 이제 다함께 김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리 가족 행복 프로젝트’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과 그 가족들의 원활한 소통과 유대감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행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10명과 그 가족들이 참여해 ‘우리 가족 금치! 이제 다함께 김치!’라는 주제로 △우리 지역 농산물로 만든 김장 재료 알기 △가족과 함께 김장하기 △우리가 만든 김치로 수육 맛보기 △김장재료 빙고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가족들이 함께 만든 김치 중 일부는 지역 경로당에 기부할 예정으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처음으로 자녀와 함께 김치 소와 양념을 버무리며 김치를 만드는 과정이 참 재미있었다”라며, “가족 간의 행복을 나누는 뜻깊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5년 참여 청소년(초4에서 중3)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