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오영주 기자 | (재)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 시민소통 프로젝트‘연결고리’사업의 일환으로 일반인들에게 제공되는‘토더기와 함께하는 오늘 날씨' 정보 서비스가 김해시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토더기는 1년 전 시대적 감수성을 담아 김해시가 시의 공식 캐릭터로 선정한 바 있다.
지난 1년간 김해시민들의 꿈과 행복을 염원하는 상징성으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브랜드 상품으로 김해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문화도시김해의 인지도를 높이고 역사문화도시 브랜드 창출에 한몫을 하고 있다.
김해문화관광재단은 이런 취지를 살려 날씨정보제공은 물론이고‘토더기와 함께하는 오늘 날씨’영상시청 인증 이벤트(2024년 11월 20일 ~ 12월 10일)를 개최 토더기 캐릭터 이미지 보급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토더기와 함께하는 오늘 날씨'정보는 행운을 전해주는 토더기 캐릭터를 활용한 친숙한 이미지로, 우리생활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날씨정보로 매력적인 도시브랜딩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날씨정보는 유튜브나 네이버에서‘토더기(와 함께하는 오늘) 날씨'를 검색하면 '문화도시김해' 채널을 통해 매일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김해문화관광재단 주요사업장, 김해시 출연․출자기관들의 누리집에서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어 확산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김해문화관광재단의 보이는 라디오(화, 목 오후 2시)를 통해서도 토더기 날씨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최석철 대표이사는 “가야인들의 꿈과 행복을 염원하던 토더기가 우리시대에도 신선한 감성과 이미지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그동안 토더기 수상조형물, 경전철 역사조성, 굿즈 개발 등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토더기 이미지구축과 역사문화도시 브랜드 강화에 많은 노력을 쏟아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날씨정보도 또한 김해시민들이 많은 사랑을 받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