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윤경수 기자 | “글로벌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준비 중입니다. 이를 통해 지능형 네트워크 솔루션 기반 글로벌 네트워크 매니지드 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트리즈엔(대표 백성우)은 지난 2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시사경제, 코리아타임뉴스, GPBA대상선정위원회(윤광희 회장)가 주최 주관하고 SBS, 국회,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국세청, 조달청 후원의로 열린 제12회 2024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과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3년 연속 수상이다.
트리즈엔은 D.N.A(디지털, 네트워크,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AI 유무선 통합 지능형 네트워크 운영관제 솔루션을 개발한 트리즈네트웍스와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기업인 엔에스지가 합병해 만든 기업이다.
현재 트리즈엔의 지능형 네트워크 컨트롤러 및 네트워크 장치는 빠르게 고도화되고 있는 IT 기반 에듀테크 환경과 네트워크 기반의 AI 디지털 교과 환경을 위해 전국의 학교 유무선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SDN기술 기반의 트리즈엔 컨트롤러는 학교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국산 지능형 네트워크 컨트롤러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트리즈엔은 점차 복잡해지고 활용도가 높아지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네트워크의 안정성이 필수적인 학교와 빌딩, 기업, 호텔, 오피스텔 및 쇼핑몰 등 내외부의 네트워크 운영·관리를 필요로 하는 기업·기관을 주요 고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백성우 트리즈엔 대표는 “네트워크 안정성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기존의 하드웨어 중심의 네트워크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네트워크 시장으로 변화되는 상황”이라며 “지능형 자동화 기술 기반의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사업에 초점을 두고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