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이아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은영) 강원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4월 18일 오전 10시,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홍천강실에서 일상돌봄서비스 및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제공자 대상 정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 보건복지부 주요 정책 방향과 지침 변경 사항 및 관련 법 개정 내용’을 교육함으로써,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며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도내 18개 시군의 일상돌봄서비스,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대표, 관리책임자, 제공인력 등 20명이 참석했다.
특히, 2025년은 일상돌봄서비스가 18개 시군으로 확대됨에 따라, 강원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제공자 대상 교육 및 훈련을 강화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에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2012년 최초 설치된 이래 도내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자의 교육과 훈련을 총괄하고 있으며,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의 기획을 지원하는 전문기구이다. 2021년부터는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 4월 현재 제공기관 300개소, 제공자 1,500명을 지원하고 있다.
이은영 원장은 “도민의 복지 욕구에 적극 대응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