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사회팀 |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2025 유치원 원감 연수’를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유보통합준비단과 협력을 통해 이뤄지는 이번 연수는 공립유치원 원감(겸임 포함) 60명을 대상으로 놀이와 예술을 연계한 체험 중심 교육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 적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체험원 옆 미술관: 공간, 체험, 예술과 놀이의 만남을 지원하는 중간 리더’를 주제로 ▲조직과 리더십 특강 ▲체험원 탐방을 통한 놀이 발견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연계 프로그램(도슨트 해설 및 강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수 강사진은 현장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가들로 꾸려졌다.
서울천왕초 정용주 교장과 북부유아체험교육원 이선영 교육연구사가 각각 ‘참 리더가 들려주는 조직이야기’와 ‘체험과 놀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부산교육역사관 정은정 학예연구사와 장욱진미술관 이계영 관장이 유아의 감성과 상상력을 확장하는 예술 체험을 이끌어 간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연수는 유아의 눈높이에서 놀이와 예술을 발견하고 교육공간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탐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리자로서의 리더십을 돌아보고 놀이중심 교육을 지원하는 중간 리더로서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