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권충현 기자 | 화순군은 2024년『화순군 청년하우스』입주자를 12월 2일부터 14일까지 정부24를 통하여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하우스는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형 취업 공간을 제공하여 구직 중인 청년들의 구직 부담을 경감시켜 주는 청년 지원 정책이다.
『화순군 청년하우스』는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거주하고자 하는 구직 중인 청년들에게 주거형 취업 공간을 제공한다.
1층에는 공유공간인 스터디카페와 2·3층에는 성별이 분리된 주거 공간, 4층에는 돔형 모양의 취·창업 지원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신청 자격은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거주하고자 하는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구직 중인 무직자이며, 무주택 청년이어야 한다.
신청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전국 단위), 건강보험 자격 득실 내역서, 본인신용정보조회서, 입주신청서 등이다.
청년하우스는 총 12실이 제공되며 모집인원은 17명이다. 그중 9명은 관내 청년(남성 5명, 여성 4명)이며, 나머지 8명은 관외 청년(남성 5명, 여성 3명)으로 모집한다. 호실은 1인실과 2인실로 나눠지며 추첨을 통해 배정된다.
청년하우스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입주 기간은 1년이며 보증금 50만 원, 임대료는 월 1만 원이다.
또한, 입주자는 화순군 청년들이 누릴 수 있는 청년센터와 연계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취·창업 단기 특강, 면접 사진 촬영비 지원, 면접 정장 무료 대여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2024년『화순군 청년하우스』12월 2일부터 14일까지 정부24를 통해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 20일 추첨대상자 발표, 27일 입주대상자 추첨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