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경북취재본부 | 경산시가 운영하는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일 새롭게 이전한 사무실에서 학부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교육 대강연회Ⅱ'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소통과 부모교육 전문가인 임영주 박사(부모교육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멘탈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부모’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자녀의 강한 정신력과 긍정적인 마음을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과 실질적인 자녀교육 솔루션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영주 박사는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며 겪는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덜어줄 노하우를 공유하며, 자존감을 키우는 교육법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강연은 자녀와의 관계에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위로를 제공하며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서은주 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모로서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부모의 행복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동반자로 항상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집단·개인상담, 심리검사,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 및 정서 지원, 취업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경산시청소년삼당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