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전북취재본부 | 진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산약초타운에서 '제5기 진안군지역사회보장계획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7개 실무분과 위원과 세부 사업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광주시 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재형 사무국장을 초청해 모니터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과 중심의 지표개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39개 세부 사업에 대한 상반기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실무분과위원들 및 세부 사업 담당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제5기 진안군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도부터 2026년도까지 4년간 추진되는 중장기 계획으로서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이행 현황을 점검하기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문가와 사업참여자가 함께하는 모니터링 기법을 도입해 추진 성과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더했다.
진안군과 진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계획의 내실을 다지고, 지역주민의 수요에 맞춘 실질적인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