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스포츠팀 | ‘가을 사나이’ 이형준(32.웰컴저축은행)이 다가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경남 양산 소재 에이원CC 남-서코스(파72. 7,121야드)에서 진행되는 ‘2024 렉서스 마스터즈(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2억 원)’에서 반전을 꾀한다.
이형준은 “휴식기동안 훈련을 정말 열심히 했다”며 “’리뉴얼’한다는 느낌을 갖고 연습했다. 샷과 퍼트 등 전체적인 부분을 세밀하게 다듬었다. 특히 퍼트 연습에 많은 힘을 쏟았다. 또한 가을이 찾아오고 있는 만큼 시즌 하반기에는 좋은 성적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형준은 가을에 강하다. 2012년 KPGA 투어 데뷔 이후 통산 6승을 기록중인 이형준은 무려 4승을 가을에 거뒀다. ‘가을 사나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이유다.
투어 첫 승을 만들어낸 것이 2014년 11월 ‘헤럴드 KYJ 투어챔피언십’이었고 2승은 2015년 10월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 3승은 2016년 11월 진행된 ‘카이도코리아 투어챔피언십’이었다. 4승과 5승은 각각 6월과 7월에 달성했지만 6승은 2022년 10월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에서 이뤄냈다.
이에 이형준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가을이 되면 시즌 초, 중반 어지러웠던 부분들이 정렬이 된다”며 “또한 가을에 돌입하면 스윙할 때 몸이 좀 굳는 느낌이 있는데 이럴 때 스윙과 경기력 모두 좋아지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형준은 2018년 KPGA 투어 최고의 선수를 상징하는 ‘제네시스 대상’의 자리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역대 KPGA 투어 18홀 최저타수 타이 기록(60타)과 최다 연속 컷통과 기록(31개 대회)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올 시즌 상반기까지 이형준이 적어낸 성적은 명성에 걸맞지 않는다.
2023년에는 20개 대회에 출전해 11개 대회서 컷통과했다. 시즌 최고 성적은 ‘LX 챔피언십’의 공동 34위였다.
이번 시즌의 경우 개막전 ‘제19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공동 7위를 시작으로 ‘제43회 GS칼텍스 매경오픈’까지 4개 대회 연속 컷통과하며 안정된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하지만 ‘제67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부터 ‘KPGA 군산CC 오픈’까지 5개 대회 연속 컷탈락하는 부진을 겪었다.
이형준은 “지난 시즌이 정말 힘들었다. 바로 직전 해에 우승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내 뜻대로 경기를 풀어가지 못했다”며 “분위기를 바꿔보려고 클럽 구성도 교체하고 레슨도 받았다. 심지어 나에 대해 알지 못하는 교습가도 찾아갔을 정도였다”고 되돌아봤다.
이어 “올해 시작은 괜찮았지만 이후 출전하는 대회서 연이어 컷탈락 할 때는 의욕이 많이 떨어졌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6주간 휴식기를 보내면서 심적으로 안정감을 찾고 다시 꾸준하게 훈련을 소화했다. 한창 성적이 좋았을 때의 스윙을 영상으로 보면서 연습했다. 나름 자신감도 높아졌고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형준은 “‘2024 렉서스 마스터즈’는 하반기 돌입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대회다. 이번 대회서 좋은 성적을 거둬 반전을 일으키고 싶다”며 “첫 번째 목표는 TOP10 진입이다. 이후 기회가 찾아오면 당연히 우승을 노릴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한편 ‘2024 렉서스 마스터즈’는 2024 시즌 신설 대회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투어 시드 2년(2025~2026년), 제네시스 포인트 1,000포인트가 부여된다.
2024 렉서스 마스터즈’는 ‘열정과 환호’라는 콘셉트 아래 펼쳐진다. 갤러리들이 렉서스만의 진심 어린 환대인 ‘오모테나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그니처 홀인 17번홀에는 선수들의 열정과 갤러리들의 환호가 만나는 ‘마스터즈 라운지(MASTERS LOUNGE)’가 운영되며 갤러리 플라자에 설치된 ‘마스터즈 인 타운(MASTERS in TOWN)’은 렉서스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공간이다. 특히 18번홀의 ‘렉서스 라운지(LEXUS LOUNGE)’에서는 렉서스 오너만을 위한 공간으로 차별화된 의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 입장은 대회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 가능하다. 입장권 요금은 일일권은 1만 원, 전일권은 3만 원이다. 부산광역시 및 경상남도와 양산 지역 주민은 50% 할인이 적용된다. 미취학 아동(만 6세 이하)는 무료 입장이다. 매 라운드 현장과 온라인 입장권 구매자 대상으로 대회 모자, 대회 우산, 에코 백 등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대회 최종일에는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갤러리 주차장은 '경남 양산시 주진동 336번지'에 위치해 있다. 셔틀버스는 갤러리 주차장에서 대회장까지 경기 시작 1시간 전부터 경기 종료 시까지 운영한다. 운행 간격은 주중 20분, 주말 10분 간격이다. 주말에는 부산 1호선 노포역에서 대회장까지 추가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경기 시작 1시간 전부터 경기 종료시까지 운행하며 간격은 60분이다. 대회 관련 정보, 리더보드 등을 포함한 갤러리 입장 세부 안내 등은 KPGA 공식 홈페이지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