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세종취재분부 |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7일『2024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혁신제품 공공조달 실천으로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부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달청에서 주관하는『2024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는 혁신제품 공공조달을 통해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는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제4회 조달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 aT센터에서 총 7개 공공기관이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공단은 은상을 수상하여 경제부총리 표창을 받았다.
공단은 혁신기술을 통한 국민생활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안전사고 예방시스템을 개발하여 혁신시제품으로 등록하고 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생활밀착형 혁신기술인 종량제물품 지정판매소 위치서비스와 장례식장 스마트 관리 시스템을 신규도입하는 등 시민의 편의성을 증진할 수 있는 혁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파하고 있다.
조소연 이사장은 “금번 부총리 표창 수상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 관리를 위해 혁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혁신기술 도입과 전파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