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오영주 기자 | 창원특례시는 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 ‘2024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가 1,000여 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창원시와 6개 유관기관*이 공동 개최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는 우수 인력 확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창원시와 6개 유관기관은 지난 8월부터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관내 우수 구인 기업 참여에 힘써 왔으며, 그 결과 역대 최고로 많은 직‧간접 기업 90개사가 신청하여 구직자를 모집했다. 특히 기업 선정에서 구직자가 선호하는 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의 워라밸 인증기업 및 ICT 기업, 유통물류 중견기업, 일자리창출우수기업 22개사 등을 신규로 발굴했다.
이날 채용관에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등 대기업과 청년친화강소기업 및 가족친화기업 47개사가 참여하여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간접 참가기업 43개사는 행사장 내 설치된 채용게시판을 통해 이력서를 접수했다.
또한 창원시 소재 6개 대학을 비롯한 16개 기관에서 운영한 취업지원관과 홍보관에서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시책과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었고, 중장년커리어컨설팅, 자소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이미지메이킹 체험, 퍼스널컬러테스트, 창업체험 등으로 채워진 부대행사관에는 구직자들의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후 2시부터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에는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취업의 신’ 황인과 유트브 구독자 수 38만명, 200만 조회수 ‘인싸담당자’ 제이홉이 각종 취업 정보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꿀팁 등을 상세히 설명하여 구직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기업 채용설명회와 함께 경남경영자총협회의 청년도전지원사업과 창원여성새일센터의 경력단절여성 예방지원사업 등을 설명하여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진로설정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오상호 일자리창출과장은 “좋은 일자리 구하기와 좋은 인재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을 조금이나마 도와드리고자, 관내 유관기관과 힘을 모아 오늘 채용박람회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밝혔다.